본문 바로가기
부산빌라/부산 빌라,아파트,오피스텔 각지역 매물정보

대연동 빌라매매 동우빌리지 대연역 sk뷰힐스 정문 근처

by 에덴공인중개사 2023. 9. 1.

대연동 빌라매매 동우빌리지 대연역 sk뷰힐스 정문 근처 

 

대연역 주변은 풍부한 생활인프라와 우수한 학군, 그리고 황령산 유엔평화공원등 자연친화적인 생활이 가능한 곳으로 대단지 아파트와 다세대 빌라들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주거시설이 지하철역과 대부분 도보 5~10분 이내 거리에 모여있다 보니 버스와 지하철 이용이 편리하며,  대연사거리 주변으로는 은행과 병원 시설들이 많이 있어  남구의 늘어나는 인구수요들이 이용할 수 있는 의료시설 또한 풍부합니다.

대연초등학교 앞부터 남구청 보건소 가기 전까지 있는 못골재래시장은 빵집, 고깃집, 과일집, 전파상, 철물점, 롯데슈퍼마켓 및 소형 슈퍼등 대부분의 소매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대연동 재개발사업으로 입주한 sk뷰힐스 대단지는 초역세권의 입지로 높은 시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번 시간에 보여드릴 집은  에스케이아파트와 인접한 남구도서관 앞에 위치한 동우빌리지 입니다.

건축물 현황

대연동 317-10번지  

지하 1층  ~ 지상 6층

총 13세대  공동주택 9, 주거용 오피스텔 4

1층 노면주차시설 14대  가구당 1주차 가능

승강기 1대 

2015년 5월 29일 사용승인

개별도시가스 난방 사용

 

매매 물건내용

 

지상 3층  자녀방 기준 남향, 거실 서향

 

매매가격 2억 9백만원

 

전용면적 61.73㎡   계약면적 72.95㎡ ( 22.06py)

 

방 3칸 욕실 2  발코니

 

도배 교체 및 입주청소 완료되어 즉시 입주가능

 

생애 첫 주택구입 및 무주택자  기금 2%대 자금 신청 최대 50년 분할상환

 

 

교육환경

대연초등학교, 대연중. 혜연중, 대연고등학교. 동천고. 부산공고. 중앙고,  경성대. 부경대. 동명대. 부산예술대학교

 

 

교통 조건

황령터널 서면 및 남해안 고속도로 진입.  광안대교 및 부산항대교 5분 이내 진입.

도시고속도로 이용 구서ic 및 노포동 양산 방면 진출입 용이함

 

 

 

동우빌리지 매매 호실 실내 사진

 

 

한층 3가구 거주하며  공실로 비워져 있는 3층의 1호 라인입니다.

 

15년에 신축된 건물이지만 소유주께서 잘 관리하여 실내 상태는 양호하였으며,  중문이 설치되어 있어  문틈으로 들어오는 차가운 바람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여 단열효과가 있습니다.

 

방음 부분에서 더 탁월하여  현관문 밖의 소음이 들리지 않고, 바깥에서는 집안의 소음이 새어 나가지 않아 프라이버시를 보호받는 느낌이 들기도 하죠.

 

또한 거실과 분리 공간을 만들어 주며 집안으로 들어설 때 집안의 분위기를 좌우하기도 합니다.

 

 

남구 도서관 앞 길을 따라 쭉 올라가면 황령산 등산로로 이어지며 바람고개와 금련산 수련원 방면으로 나아갈 수 있어 주민들 산책코스로 많이들 이용 중에 있습니다.

 

도심 속에서 자연친화적인 주거공간으로 나뭇가에 앉아 맑은 소리를 아침을 일깨워주는 새소리는 하루를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고,  콘크리트 건물 들고 꽉찬 시내에서 나무숲과 흙을 보고 밟을 수 있어 전원의 감성 또한 가질 수 있는 빌라입니다.

 

부엌은 무난한 크기이며,  노후 흔적은 있지만 사용상의 문제는 없었습니다.

 

한층 3가구중 따로 독립되어있다 보니 욕실내에 환기창도 내어져 있어요.

 

안방에 있으면 시골에 온듯한 느낌이 듭니다.

인근 주민께서 경작 중인 작물들을 바라보면 힐링이 되는 듯하며, 방안에도 전용 욕실이 있네요..

 

 


자녀방 두 개 중 한 곳은 남향 발코니가 있으며, 세탁기를 놓을 수 있어요.

 

 


부산 남구 대연동 지하철 가까운 sk뷰힐스 대단지 정문과 가까운 빌라 매매 정보였으며, 세상에 싸고 좋은 집은 없다는 걸 아셨으면 합니다.  며칠 전 부경대학교 정문 앞  구축 매물을 정말 저렴한 가격으로 의뢰받아 단숨에 달려가 실내상태와 물건확인을 하였는데 아니나 다를까 꼭대기층에 승강기가 없으며  옥상에서 누수되어 세대 내 벽면을 물이 흐른 흔적들이 보였습니다.

제가 가장 중요하게 보는 부분이 바로 이 누수였는데 해당되었고, 공용 부분이기에 주민들의 동의를 얻어 공용비용으로 수리를 하여야 하지만 과연 입주민들께서 목돈이 드는 작업을 흔쾌히 승낙할지 여부도 문제더군요.

과감히 목록에서 제외시킨 후 다른 현실적인 매물을 찾기로 마음먹고 둘러보니 동우빌리가 있어 이렇게 소개드리는 시간을 가져 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