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빌라/부산 빌라,아파트,오피스텔 각지역 매물정보

광안동 소형 빌라매매, 테라스 복층 구조 땅콩 주택에 한번 살아보세요.

by 에덴공인중개사 2021. 8. 20.

얼마전 땅콩 주택이 한창 인기를 끌었던 적이 있었죠.  하나의 대지에 두가구가 살수있는 건물을 짓고 마당을 공유하는 주거형태를 말하고 있는데요. 

 

제가 이번에 다녀온곳은  이와 비슷한 형태의 다세대 건물이 있다는 소식을 듣게되어 잠시 들려봤습니다. 

 

보통 8세대정도가 기본으로 거주하는 형태이지만 이곳은 5가구가 살고있는 아담한 주거공간이었고,  건물 외관디자인도 특별해 입주민들의 자부심도 크게 느껴질듯 했습니다.  그리고 넓은 테라스가 있어서 좀더 선택의 폭을 좁힐수가 있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입지정보

 

 

 

 

행정구역상 광안1동 이며,  수영로를 기준으로 우측 바닷가 방향 주거지역에 있어서 조용한 주거환경과 편리한 교통이용이 가능해보였습니다.

 

특히 환승역인 수영역이 2분이면 이동이 가능해  해운대, 서면방면과  연산동지역으로 이동역시 수월하였습니다.  

지하철 노선이 다니지 않는 구간은 일반 시내버스를 이용할수가 있었으며,

 

상세노선정보를 보니

131번  부산노포역을 시작해 수영로터리를 거쳐  오륙도스카이워크,

20번  남구국민체육센터(남구실내빙상장)에서 수영로터리를 지나 서면로터리,

42번 회동동을출발 안락교차와 토곡,  수영로터리를 거처, 부산항여객터미널,

49번 부산종합터미널 노포역에서 동래교차로, 연산1동 연동시장, 수영로터리, 광안리,

51번 노포역출발 연산로터리,  수영로터리, 대연사거리, 우암자유아파트,

62번 민락동 mbc방송국에서 광안역, 수영로터리, 양정, 서면 , 신라대학교를  회차하는 노선이었습니다

 

 

학군역시 자녀계획이 있는 분들께는 중요할수가 있는데요. 

유치원시설로는 수영초등학교병설유치원, 수영로 유치원, 경은유치원, 백산유치원, 광안유치원.

수영로터리 근처의 수영초등학교가 있습니다. 

중학교는  한바다중학교, 수영중학교, 동아중학교, 동수영중학교, 광안중학교가습니다.

 

 

마트와 시장도 잘 알아두셔야 겠죠.   수영로터리의 팔도시장,  바다로 산책을 가면서 이용할수있는 동방오거리의 동방시장,  민락동 골목시장, 광안시장을 걸어서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대형 마트는 광안사거리에 있는 홈플러스익스프레스 광안점을 이용하시는게 가장 편한 방법일듯 합니다.

 

 

의료시설로는 종합병원BHS한서, 수영구보건소, 센텀.서호병원이 있습니다.

 

 

 

 

층 수 : 1층 ~ 5층

가구수 : 5세대

주차대수 : 지상1층 자주식 5대

준공일자 : 2016년 8월 12일

 

 

 

소방도로를 접하고 있고,  외관부터 주변 건축물들과 완전히 다른 디자인이 돋보이고 있었습니다.

가구수가 많지 않아 이웃들과 가까운 친척들처럼 지낼수도 있을것 같은 생활이 가능해보였습니다.

 

 

 

 

 

내부로 들어가는 입구역시도 철재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어서 늘 특별한 집에 거주한다는 자부심을 느끼기에 충분할듯했습니다.

 

 

제가 다녀온 집은 가장 탑층 두개를 사용하였으며,  계단도 가파르지 않고 길게 설치를 해놓았때문에  승강기는 없지만  걸어다니기에 전혀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광아동 복층 테라스 협소주택 매매  실내동영상

 

 

집안 내부가 정말 궁금했는데요.  협소형인 만큼 넓은구조는 아니었지만 공간감을 잘 살린듯해보였습니다.

 

현관에는 창을 두어 햇살이 비치고 있기때문에 항상 밝게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거실은 반듯한 사각형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쇼파와 작은 테이블 한개정도를 놓고 사용하면 좋을듯 해보였으며, 현재 설치되어있는 TV는 매수하시는 분께 모두 드리기로 하였습니다.

 

 

부산 광안동 소재 광안리 바닷가와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정도 크기이면 텐트를 치고 가끔  캠핑을 해도될정도일듯 합니다.  야외에서도 물을 사용할수 있도록 수도시설이 있기때문에 관리 또한 쉬워 보였습니다. 

 

복층과 테라스  이 두가중 한가지를 만족하기도 힘든데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격이 되겠군요.

 

 

 

-  집은 작아도 부엌은 초대형

나무색의 하부장,  화이트톤의 상부장과  벽면타일은 참 간결하게 보였습니다.

 

부엌의 경우 각이 진 모형이었지만 창을 큼직하게 대각선으로 두어 처음부터 이렇게 시도된것 같은 느낌이이더군요.

 

 

 

 

- 다용도실

 

다용도실도  부엌에서 바로 연결된 동선으로 만들어 사용하기편한 구조였습니다.

 

 

 

 

 

-  4층 욕실

 

욕실내부에 환기창이 큼직하게 있어서 관리가 참 용이한 구조였습니다. 

 

비데와 세면대 역시 일반저가형 제품이 아니라는걸 한눈에 알아볼수가 있더군요.

 

 

 


 

5층 시작!

 

거실에서 연결된 윗층으로 올라오는 계단은 안전하게 완만한 경사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계단이 끝나는 지점에  선반을 설치해  출.퇴근시 이용하는 자동차 키, 또는 가방등을 놓아둘수가 있을것 같아보였습니다.  작은 창문앞은  예쁜 꽃 한송이가 잘 어울릴 듯 합니다.

 

 

 

 

5층 구조는 아주 간단하게 되어있습니다.    침실2개, 욕실1개가 끝!

 

 

 

아래층 부엌에서 부터 각이 진 모형입니다.  주거지역에서 건축을 할경우 정북방향을 기준으로 일조권이 적용됩니다. 

 

건축법을 잘 준수하여 신축되었다고 생각하면 될것같구요.  창을 아랫층 처럼 대각선으로 추가로 배치해  각이진 벽체를 오히려 채광을 더 많이 들어올수 있고, 저녁 노을과 빗방울이떨어지는 모습은 관찰할수 있도록 배려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적용된건 틀림 없는것 같습니다.

 

 

메인 침실에는  TV가 설치되어 있고,  에어컨 역시 아래층과 윗층에 각각 설치가 되어있었습니다.  이번 침실 창은 동쪽으로 각이 진 모습입니다.  아침 해를 볼수있어서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방향이기도 합니다.

 

 

수납을 제법 많이 할수있는 드레스룸도 따로 있었습니다.  맞춤형으로 제작된 시스템 행거는 현재 상태로 사용하시는게 가장 최적의 구성일듯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무난한 크기의 욕실입니다.

 

최근 고급형 소형아파트에서는 화장실을 두개를 만들어 공급을 하고있습니다.  부부가 각자 한칸씩 사용이 가능해  아침 출.퇴근시간에 서로 시간활용을 잘 할수가 있어서 인기가 참 많은 편입니다. 

 

저도 한뻔씩 느끼는 중이지만  욕실은 2개가 있으면 절대로 나쁠일은 없을것 같군요.

 

 

 

"마치면서 한마디"

 

광안동 테라스 복층빌라는 쉽게 만나기 힘든 구조의 세대입니다.  단독주 택을 구입하기엔 금액적 부담이 큰 반면  이런 주거시설을 만나게되면  마당을 보유한 전원주택감성을 느끼면서 살아갈수가 있습니다.  또한 두개층을 사용할수 있는 땅콩 주택이다 보니 층간소음 걱정도 없는 구조였습니다.

광안리 해수욕장까지는  강아지와 저녁 운동삼아 걸어가면 약15분가량 소요됩니다.   지하철은 2분이면 도착이 가능하구요.  그럼 다음번엔 오프라인에서 만나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